[군산,짬뽕]왕산 review - Food

왕산, 나운동 대학로에 있는 작은 중국 음식점이다. 


10년전 버스를 타면서 본 기억은 24시간, 인터넷 주문 가능했던 집이다. 10년전 언젠가 군산 시내 전 지역 배달이라는 말에 사무실에서 한번 시켜먹었다. 그 때, 요구르트와 로또서비스 하나와 함께 탕수육, 자장면, 짬뽕이 왔었다. 그 때의 기억은 일단 맛있다는 것이다. 사무실 근처에 지린성이 있어서 지린성과 비교해서 맛은 있었지만, 거리상 문제로 면이 불어 있었던 기억이…ㅎㅎ 어쨋거나 이 집은 10년전에 내가 처음 군산에 왔을 때도 있었고, 지금도 있고, 요즘 이상하게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고 있다. 그래서 친구와 함께 짬뽕 먹으러 갔다. 


건물 뒤편에 공공주차장이 있는데, 주차장에서 가게 뒷문이 연결되어 있다. 뒷문으로 들어가서 자리에 앉았다. 평일이라 줄을 서지 않았다. 



인터넷에 보니 저 콩나물 짬뽕이 맛있다고 하길래. 콩나물 짬뽕 두개 주문….



밖에서는 많이 봤지만, 안에는 처음이라…음…전체적으로 일반 중국음식점 분위기이다. 


옆에 테이블을 보니, 탕수육은 케찹 탕수육이라, 패스 하고 짬뽕을 기다린다. 기다림은 늘 힘들다. 



짬뽕이 나왔다. 와 푸짐하다. 홍합이 많다. 일단 홍합에서 껍질을 제거한다. 



제거하고 나니, 이 모습, 낙지인지 쭈꾸미인지…한마리와 홍합들…다른 조개는 없다. 홍합…맵기는 중간 맛…면은 그닥 많지는 않다. 국물은 평타 이상. 


친구와 맛나게 먹었다. 


콩나물 짬뽕의 해물은 대량의 홍합, 낙지 한마리, 새우 한마리다. 콩나물과 짬뽕의 만남…콩나물의 시원함이 있어서 좋다. 국물의 색은 다른 집과는 조금 다르다. 


전체적으로 괜찮다. 6000원에 이런 음식을 즐기기는 쉽지 않다. 싸고 푸짐한 것으로 승부하는 듯 하다. 아쉬운 것은 재료의 원산지가 잘 나오지 않았다. 이 점은 조금 아쉽지만, 싼 맛에 먹었다. 가게 분위기는 깨끗하지는 않다. 조금 신경 쓴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군산 짬뽕계에 요즘 떠오르는 다크호스 왕산이다. 예전에 군산 4대 짬뽕이라던 짬뽕계에 요즘 판도가 변하고 있는듯 하다. 여전히 강한 집 복성루는 그대로지만, 왕산 같은 다크호스집들이 올라오고 있다. 좋다. 군산의 짬뽕이 좋다. 


핑백

  • 군산맛집 – KK's Life 2018-10-29 17:51:23 #

    ... 는 생각에, 밖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넓은 실내에 놀라게 됩니다. 드라마나 영화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집인데, 이 집이 유명한 것은 음식입니다. … [군산,짬뽕]왕산 review – Food 2014/11/06 07:02 by zhenshuai 왕산, 나운동 대학로에 있는 작은 중국 음식점이다. 10년전 ... more

덧글

  • Hausman 2014/11/06 12:21 # 답글

    에에에~?? 짬뽕에 콩나물 이라니 왠지 신기하네요? 까딱하면 짬뽕이 아니라 해물탕 국물맛이 날텐데...
  • anchor 2014/11/07 09:10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1월 7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1월 7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위젯

통계 위젯 (블랙)

59
1049
484885